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미 생기는 원인 예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어요.

반응형

기미 생기는 원인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기미 생기는 원인 예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미 생기는 원인 예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기미 생기는 원인 예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미 생기는 원인 예방법

뇌졸중 예방법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볼과 광대뼈에 연한 갈색이나 암갈색 혹은 검은색 점과 비슷한 형태의 무언가가 생겼을 때 수없이 많은 분들은 이를 칙칙함이나 주근깨로 고민하지만 대다수의 경우에는 기미에 해당합니다.

칙칙함은 정상적인 피부 세포가 햇빛에 의한 노화 현상으로 변화한 것으로 자외선으로 변화한 세포들이 모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기미는 유전자 안에 앞서 소인이 있으며 성장함에 따라 여러 원인을 통해 발생합니다.

반응형

기미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특히 출산기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 좌우 대칭으로 볼, 광대뼈 부분에 연한 갈색, 암갈색, 흑색 등 멜라닌 색소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자외선의 영향을 받으면 더 악화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힘써야 합니다.

기미는 임신, 경구 피임약 복용 후에 많이 발생합니다. 자외선, 내분비 이상, 항경련제, 영양 부족, 간 기능 이상 등이 원인입니다. 다시 발생하면 없어지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해주는 꾸준한 관리가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기미가 생기는 원인 3가지와 기미 예방법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미 생기는 원인 3가지입니다.

(1) 자외선입니다.

기미 생기는 원인 첫 번째입니다! 얼룩은 사람마다 원인이 다양해요. 햇빛 속 자외선은 인체에 도달하여 피부 표피층 아래쪽으로 흡수됩니다. 이때 피부에는 검은 색소인 멜라닌이 다량 생성되는데 피부 바깥쪽으로 올라와 기미를 일으킵니다. 기미는 자외선 노출이 많은 뺨이나 이마, 코, 그리고 턱 등 얼굴 부분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햇볕이 강한 가을에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일수록 기미가 생길 염려가 높고 겨울철에는 증상이 다소 호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임신 중 여성호르몬의 변화입니다.

기미 생기는 원인 두 번째입니다! 임신도 기미의 한 원인입니다. 임신 중에는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멜라닌 세포가 자극을 받아 기미가 유발됩니다. 실제로 임산부의 약 50~70%에서 기미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며, 마찬가지로 장기간 피임약 복용도 기미에 영향을 미칩니다.

(3) 피부 노화 & 유전 등입니다.

기미 생기는 원인 세 번째입니다! 이밖에는 피부 노화와 비만, 갑상선 그리고 자궁 질환, 음주 그리고 흡연 등이 기미의 악성 인자로 꼽힙니다. 또한 유전적인 부분도 기미를 잘 만드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2. 기미 예방법 3가지입니다.

(1)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기미 예방법 첫 번째입니다! 기미를 예방하는 것은 우선 자외선 차단이 우선입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조사되면 피부 색소 세포를 자극하게 되는데 피부는 이를 방어하기 위해 셀 수 없이 많은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냅니다. 이 과정에서 자외선 노출로 인한 염증 반응이 점차 치유되는 과정에서 색소 침착을 남겨 기미나 칙칙함이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 이용은 필수입니다. 외출 중에도 여러 차례 차단제를 덧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금치를 먹어요.

기미 예방법 두 번째입니다! 어떤 음식을 섭취하는지도 중요합니다. 특히 시금치의 경우 꾸준히 섭취하면 기미 예방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A와 C, K 그리고 칼슘 등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중대한 보건 식품으로 유달리 나 기미 예방의 필수 자격인 엽산과 철의 성분이 다른 녹색 채소류에 비해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3) 피부 수분 공급과 충분한 수면입니다.

기미 예방법 세 번째입니다! 이 밖에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일과 충분한 수면 또는 색소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갈라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기미 예방에 도움이 되며, 충분한 피부 수분은 피부의 기름과 수분의 균형을 유지시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면 시간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지만 피부 세포 생성이 가장 활발한 시간인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의 충분한 수면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고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역할을 하며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트러블 발생도 동시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포스트

모공 각화증 치료법 간결하게 준비했습니다.

허리디스크 치료법 간단하게 정리완료

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간결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기미 생기는 원인 예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