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반응형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배가 차가운 이유 해결방법 한방에 정리 완료

 

겨울철 두꺼운 신발은 야외에서 보온 역할을 하지만 실내에서는 열과 수분을 가두는 역효과를 일으킵니다.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조이는 가죽 부츠는 발 냄새를 가중시켜 버리는 원인이 됩니다. 업무상 장화를 비롯해 통풍이 잘 안 되는 신발을 신어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발과 신발의 청결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주 1회 정도는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발을 깨끗이 문지르고 씻은 후에는 평소처럼 완벽하게 건조해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심해도 발에서 땀이 날 수 있습니다. 면접을 보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평소보다 땀을 많이 흘리는 이유도 스트레스가 땀을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덥지 않아도 심리적 원인에 따라 얼마든지 땀이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워서 나오는 땀과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분비되는 땀의 성분이나 차이가 있습니다. 더위 때문에 저는 땀보다 나쁜 냄새를 유발하는 성분도 있습니다. 긴장하거나 압박감이 있을 때 땀을 잘 흘리는 사람이라고 하면 평소 손수건을 들고 다니거나 여분의 양말을 준비해 주는 것이 발 냄새 악화를 막는 수단입니다.

1. 나일론 말고 면직물 양말을 신는 거예요.

발 냄새를 풍기지 않는 수단 첫째, 나일론 같은 물질은 발 주위에 습기를 가둬요. 하지만 면직물은 다리가 숨을 쉴 수 있게 해 줍니다. 남들보다 땀을 많이 흘린다면 직물로 만든 양말 한 켤레를 가지고 다니다가 중간에 한 번 갈아 신는 것이 좋습니다.

2. 신발을 잘 갈아 신으세요.

발 냄새가 나지 않는 수단 둘째, 같은 신발을 계속 신으면 습기가 마를 틈이 없습니다. 여름에는 몇 켤레의 신발을 차례로 신는 것이 좋습니다. 깔창이 목적에 도움이 됩니다. 자기 전에 신발 속에 흰밥을 넣어두면 습기가 빨리 없어져요.

3. 소금물에 발을 담근입니다.

발 냄새를 풍기지 않는 수단 세 번째, 소금은 피부에서 습기를 제거하고 피부에 사는 세균의 양을 줄여줍니다. 뜨거운 물에 소금을 넣은 후 발을 20분간 담그는 것을 2주 동안 언제든지 해주면 발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홍차를 활용합니다

발 냄새가 나지 않게 하는 수단 넷째, 차 안에 있는 산은 땀구멍을 닫아 흘리는 땀의 양을 줄이고 자연 항생제로 발에 있는 세균을 퇴치하는 작용을 합니다. 홍차 티백 2개를 적당량의 물에 넣고 15분 끓인 후 찬물을 붓고 발을 30분 정도 담가줍니다.

5. 파우더를 활용합니다

발 냄새가 나지 않는 수단 다섯째, 냄새를 없애기 위해 고가의 파우더나 스프레이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옥수수를 갈아 만든 녹말만으로도 습기를 제거하고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식초를 활용합니다.

발 냄새를 풍기지 않는 수단 여섯째, 세균에 적대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발을 식초로 씻으면 됩니다. 대야에 물을 넣고 식초를 탄 후 일주일 언제든지 30분씩 발을 담그면 됩니다.

7. 각질 관리를 해주세요.

발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는 수단 일곱째, 발을 씻고 세균을 없애 청결한 상황을 유지해야 합니다. 각질에 먼지 등 잔해가 남아 있으면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난히 양말을 신지 않는 여름에는 쉽게 각질 잔해가 쌓일 수 있는데, 발에 쌓인 각질 제거만으로도 상쾌한 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8. 사무실에서 통풍이 가능한 슬리퍼 신발입니다.

발 냄새나지 않는 수단 여덟째,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이라면 신발을 벗고 슬리퍼 등을 이용하세요. 발에 휴식을 줄 뿐만 아니라 신발을 말리는 효과가 있어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가급적 가죽 재질보다는 통풍이 잘 되는 편안한 운동화를 신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9. 양말을 갈아 신으세요.

발 냄새가 나지 않는 수단 아홉째, 땀을 흘린 후 바로 씻을 수 없다면 양말을 신는 것만으로도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양말은 발과 신발의 마찰을 줄이고 신발에 각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발이 건조해지는 현상도 줄여줍니다. 낮 활동이 수없이 많은 여름에는 여분의 면양말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추천 문서

혈액순환 개선방법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치매 초기 증상 간단하게 정리 완료

집중력 높이는 방법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