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생아 트림을 안해요 쉽게 시키는 법 알기쉽게 정리했습니다

반응형

신생아 트림을 안 해요 쉽게 시키는 법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신생아 트림을 안 해요 쉽게 시키는 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신생아 트림을 안 해요 쉽게 시키는 법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신생아 트림을 안 해요 쉽게 시키는 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신생아 트림을 안해요 쉽게 시키는 법

옆구리 통증 원인 알기쉽게 정리했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는 위와 식도 사이의 근육이 약해 음식이 역류하기 쉽습니다. 이 때문에 젖을 먹은 후에 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유나 모유와 함께 뱃속으로 들어간 공기가 밖으로 나와 음식이 함께 역류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린이가 젖을 먹고 누운 상태에서 토하면 토사물이 기도를 막아 질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쓰러뜨리기 전에 반드시 트림을 시켜 위로의 공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트림을 하지 않아도 5분에서 10분 정도 등을 두드린 뒤 눕혀야 토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상체를 세워 위 속의 공기와 우유를 분리시키는 것이 기본입니다.

신생아의 트림을 쉽게 해주는 방법 첫째! 수유 시 함께 삼켰던 공기를 식도를 통해 다시 밖으로 내보내는 것이 트림입니다. 이때 공기와 함께 우유까지 같이 내면 태우게 되는 거죠. 따라서 음식과 공기를 먼저 분리한 후 공기만 올라오게 하는 것이 트림을 좋게 하는 요령입니다. 먼저 위 속의 우유와 공기가 서로 분리될 수 있도록 아기를 안고 몸을 수직으로 세우는 것이 트림의 기본자세입니다.

2. 무릎에 앉히고 등을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세요.

신생아의 트림을 쉽게 해주는 방법, 두 번째예요! 엄마의 무릎 위에 아이를 앉히는 자세도 트림이 잘 나오게 합니다. 먼저 한 손으로 아이의 허리와 가슴을 안정감 있게 끌어안고 허벅지 위에 아이를 앉힙니다. 다른 손으로는 아이의 등을 쓰다듬거나 둥글게 원을 그리며 문지릅니다. 5분 정도 계속하면 대부분의 아이들은 개운하게 트림을 합니다.

3. 몸을 세워 안아 올린 후 등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립니다.

신생아의 트림을 쉽게 해주는 방법, 세 번째입니다! 트림이 잘 나오게 하는 자세는 자녀의 머리를 엄마 어깨에 걸쳐 부드럽게 등을 쓰다듬어 주는 것입니다. 다른 손으로는 아이의 엉덩이를 안정적으로 감싸줍니다. 이때 등을 두드리는 것보다 손에 조금 힘을 주고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끌어올리는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4. 젖꼭지는 되도록 깊게 적셔주세요.

신생아의 트림을 쉽게 해주는 방법, 네 번째입니다! 아기가 젖을 빨 동안 자연스럽게 공기도 함께 삼키게 되는데, 이때 위 안으로 들어간 공기는 구토나 유아 산통 또는 공복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 트림을 시키는 거예요. 평소 아이가 공기를 삼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젖꼭지를 최대한 깊게 양보하고, 아이의 상반신이 위로 오도록 살짝 비스듬히 안도록 신경을 씁니다. 또한 안정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수유를 하면 공기를 별로 삼키지 않게 됩니다.

5. 시간 여유를 가지고 트림을 시키겠습니다.

신생아 트림을 쉽게 하는 방법 다섯 번째예요! 초보자의 흔한 실수가 수유 후 바로 트림을 시키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보다는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트림을 시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수유 후 잠시 안아 그대로 두거나 3분 정도 재워 두었습니다. 아이를 들어올려 등을 토닥토닥 두드리면 한결 트림을 잘합니다. 아이를 안아 올릴 때 아이의 팔을 엄마의 어깨 위로 살짝 올려주세요. 아이의 뱃속 장기가 곧게 뻗어 트림이 한결 편하게 나옵니다.

6. 모유 수유기 아기에게도 트림이 필요합니다.

신생아 트림을 쉽게 하는 방법, 여섯 번째에요! 엄마의 젖을 먹는 아이는 젖과 입술이 잘 밀착되어 분유 수유하는 경우에 비해 공기를 덜 삼킵니다. 하지만 엄마의 젖이 너무 많이 분비돼 아이가 쿨쿨 소리가 저는 정도이고, 젖을 먹을 경우 공기도 함께 삼켰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모유를 먹일 때는 한쪽 젖을 다 먹은 뒤 트림을 한 번 시켜 다른 쪽 젖을 빨리 먹입니다.

3~4분간 등을 두드렸는데도 아기가 트림을 하지 않으면 공기를 삼키지 않았으므로 나머지 한 쪽 젖을 모두 먹이면 됩니다. 간혹 농축된 모유를 젖병에 담아 먹이면서 '모유는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트림을 시키지 않아도 된다'라고 생각하는 엄마도 있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젖병으로 수유를 하게 되면 분유든 모유든 공기방울을 마시게 됩니다.

7. 트림에 효과적인 부위는 따로 있습니다.

신생아 트림을 쉽게 하는 방법 일곱 번째예요! 등을 세게 때리거나 길게 때린다고 트림이 잘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트림을 잘 시키기 위해서는 정확한 부분을 제대로 자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뼈를 기준으로 왼쪽 조금 들어간 부분을 살짝 누르듯이 만집니다. 바로 이 부분이 식도로 이어진 지점인데 손에 조금만 힘을 주고 부드럽게 자극해 주면 아이가 트림을 잘합니다.

추천할만한 글

근육통 원인 빨리 푸는법 한방에 정리완료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원인 치료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 부작용 하루섭취량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신생아 트림을 안 해요 쉽게 시키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