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 원인 증상 치료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어지러움 원인 증상 치료를 알게 될 것입니다. 어지러움 원인 증상 치료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어지러움 원인 증상 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러움 원인 증상 치료
어지럼증은 두통과 함께 신경과를 찾는 환자들이 호소하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메니에르병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메니에르병이란 무엇입니까?
메니에르병은 어지럼증, 청력감소, 이명, 이명 등의 증상이 갑작스럽고 반복적으로 생기는 병을 의미합니다. 1861년 프랑스 의사 메니에르에 의해 첨기되었습니다. 질병의 정도에 따라 네 가지 셀 수 없이 많은 증상을 겪는 환자도 있고, 한두 가지 증상만 겪는 환자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병리와 생리 메커니즘이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림프종이 주요 병리 현상으로 상념 되고 있어 급성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내이 질환입니다.
메니에르병의 원인입니다.
메니에르병의 원인으로는 아래 림프액 흡수 장애로 아래 림프종이 생겨 발병하거나 알레르기가 원인이 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하림프종은 하림프관 안에 존재하는 액체인 하림프액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면서 하림프관이 붓는 것을 말합니다. 부어오른 관에 의해 속이 기능의 문제가 발생하고 메니에르병 증상이 나타납니다. 림프종을 발생시키는 중대한 메커니즘으로 자가면역질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나나 20대에서는 인구 10만 명당 40명에서 발병하는 반면 60대에서는 129명이나 발병하고 있어 고연령이 될수록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메니에르병 증상입니다.
메니에르병의 증상으로는 반복적인 어지럼증, 청력 저하, 이명, 귓속의 메스꺼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심한 어지럼증과 함께 메스꺼움, 구토, 두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발병 초기에 그 정도가 변하는 난청이 저주파수대에서 시작되며, 이는 메니에르병의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이후 서서히 병이 진행되면서 고음역에서 청력 소실이 발생합니다. 어지럼증은 20분에서 하루 이상 지속될 수 있으며 회복하는 데 1~3일까지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명의 정도는 난청의 정도와 직접 관계가 있어 강도의 변동이 심합니다. 혹은 오심과 구토를 동반한 자율신경계 자극 증상, 즉 두통, 목 뒤 경직,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메니에르병 치료입니다.
메니에르병이 일반 질병과 달리 초기 발병 환자의 약 80%가 자연스럽게 치유될 수 있다는 점과 발작 증상 주기가 환자마다 다르다는 점입니다. 보편적으로 섭취 조절과 약물 치료로 환자 10명 중 8~9명은 일상생활이 가능한 수준까지 질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섭취 조절은 저염식을 말한다며 소금의 양을 조절하기는 쉽지 않지만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약물치료의 효과에 대해서는 논란이 셀 수 없이 많지만 약물이 급성기 어지럼증 증상을 치료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지만 청력 보존, 그리고 질병의 진행을 막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약물로 호전되지 않는 환자에 대해서는 속이 기능을 파괴하는 수술적 치료법을 고민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관련 문서
기관지 천식에 좋은 운동 종류 시간대 장소 보기쉽게 준비했습니다.
어지러움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