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옷 얼룩 제거방법 10가지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어요.

반응형

옷 얼룩 제거방법 10가지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시면 옷 얼룩 제거방법 10가지를 알아두시는 데에 지원이 될 것입니다. 옷 얼룩 제거방법 10가지가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옷 얼룩 제거방법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옷 얼룩 제거방법 10가지

자궁내막증에 좋은 음식 보기 쉽게 준비했어요.

흰 옷을 입은 날에는 특히 음식이 옷에 잘 붙어요. 평소에는 산뜻하게 자주 마시던 주스나 커피도 쭉 옷에 쏟고 김치찌개의 빨간 국물이나 짜장면 소스도 튀어 흰 옷을 더럽히는 일수입니다. 이때 얼룩이 남지 않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이 옷에 묻자마자 빠른 시간 내에 하는 세탁입니다. 반죽 위에 붙어있던 음식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섬유 속으로 스며들어 점차 제거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음식물이 옷에 부착되는 대로 알칼리성 세제인 주방세제나 세탁세제를 해당 부위에 묻혀 부드럽게 문지른 후 깨끗한 물로 닦아냅니다. 바로 닦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며 음식물이 묻은 채 옷을 오래 방치하거나 주방세제 대신 물이나 일반 비누를 이용하여 닦을 경우 커피나 고추장, 간장과 같은 진한 소스 자국은 깨끗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른바 골든타임을 놓친 얼룩은 다른 세제나 방법으로 얼룩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옷 얼룩 제거 방법 10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과일에서 나온 즙&땀 등 산성 성분의 얼룩입니다.

반응형

옷 얼룩 빼는 법 첫 번째입니다! 과일에서 나온 즙이나 땀이 흐른 오염은 산성 성분이므로 중성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오염을 제거하는 포인트입니다. 이때 식초를 솜에 묻힌 후 두드리듯 닦아줍니다. 또한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세탁하면 오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홍차&커피입니다.

옷의 얼룩 제거 방법 두 번째입니다! 홍차나 커피 얼룩 혹은 옷에 쉽게 묻어오는 단골손님입니다. 만일 차를 마시고 옷으로 튀었을 경우에는 즉시 뜨거운 물을 적신 화장지로 얼룩 부분에 살짝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지워지지 않는 짙은 얼룩에는 탄산수가 효과적입니다. 당분이 포함되지 않은 탄산수를 준비하겠습니다. 스며든 부분 아래에 손수건을 받쳐주고 탄산수를 적신 화장솜을 두드리며 닦습니다. 커피나 홍차의 색이 빠지면 뜨거운 물을 적신 수건으로 스며든 부분을 잡고 누르듯이 닦으면 완전히 지울 수 있습니다.

3. 아이스크림 얼룩이 있습니다.

옷 얼룩 빼는 방법 세 번째입니다! 아이들이 여름에 즐겨 먹는 아이스크림 얼룩도 상념보다 쉽게 제거할 수 없습니다. 아이스크림은 당분과 지방, 단백질, 또 색소로 구성된 유용성 얼룩과 수용성 얼룩이 섞여 있습니다. 따라서 두 가지 과정을 거쳐 오염을 제거해야 합니다. 먼저 앞서 소개한 솔벤트를 이용하시면 유용성 얼룩이 제거됩니다. 이후 중성세제(식기세척 세제)를 이용하여 미지근한 물에 헹구면 수용성 얼룩까지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립스틱&케첩입니다.

옷의 얼룩 제거 방법 네 번째입니다! 흰색이나 밝은 색 옷에 빨간 립스틱이나 케첩이 묻을 정도로 절망적인 상황은 있을 수 없습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않고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립스틱이 묻었을 경우 알코올로 먼저 닦아낸 후 비눗물로 세탁하면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케첩의 경우는 물수건으로 닦아낸 후 식초로 다시 닦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 후 세탁하면 오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간장 등 소스 얼룩 & 식초 얼룩입니다.

옷의 얼룩 제거 방법 다섯 번째입니다! 옷에 간장 등 소스 얼룩이 묻은 경우라면 소금물이나 설탕물이 효과적입니다. 먼저 소금물을 칫솔에 묻혀 조심스럽게 문질러줍니다. 30분 정도 그대로 방치한 후 설탕물을 묻힌 칫솔로 자주 두드리듯 닦아내면 얼룩이 어느 정도 제거됩니다. 이후 중성세제(식기 세정제)로 부분 세탁하시면 깨끗하게 오염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6. 김칫국입니다.

옷 얼룩 빼는 방법 여섯 번째입니다! 섭취 중 가장 많이 옷에 튀기는 것 중 하나가 김치 국물입니다. 남들보다 흰 옷에 붙으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없습니다. 이 경우 옷을 물에 담근 후 꽉 짜요. 또한 기미 부위에 옥시 클린액을 바르거나 락스를 바른 칫솔로 부드럽게 닦으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천연재료로는 양파즙을 내어 얼룩 부분에 바른 후 다음날 세탁을 하면 김치즙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7. 피입니다

옷 얼룩 빼는 방법 일곱 번째입니다! 보통 넘어지거나 다쳐서 묻은 혈액도 시간이 지나면 기미로 굳어집니다. 혈액은 부착 즉시 찬물로 세탁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 시간이 지나 어두운 색으로 바뀌면 세탁만으로는 지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는 효소 제제를 이용하거나 무를 강판에 갈아서 스며든 부위에 하루 정도 두었다가 세탁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8. 흙입니다.

옷 얼룩 빼는 법 여덟 번째입니다! 각별히 비가 오는 날이나 그다음 날 운동장에서 놀다 온 아이들 옷에는 흙탕물이 들어 있습니다. 진흙이 묻어 흙의 오염이 묻으면 아무리 세탁을 해주셔도 쉽게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때는 먼저 흙을 깨끗이 털어낸 후 감자를 이용합니다. 감자를 얼룩 부분에 문질러 씻으면 깨끗이 지울 수 있습니다.

9. 옷에 붙어버린 껌입니다.

옷 얼룩 빼는 방법 아홉 번째입니다! 어렸을 때는 옷이나 머리카락에 껌이 그렇게 많이 붙기도 해요. 옷에 껌이 붙으면 가장 우선적으로 얼음을 찾아요. 비닐 안에 얼음을 넣고 달라붙은 껌 위에 놓아두면 껌이 딱딱해집니다. 이 상황에서 제거하면 제거가 용이합니다. 머리카락이나 카펫에 껌이 묻었을 때 제대로 제거하고 싶은 경우 솔벤트를 합니다. 그런 다음 수건으로 닦아내면 쉽게 지워집니다.

볼펜 얼룩이 있습니다.

옷 얼룩 빼는 법 10번째입니다! 아이들이 제일 많이 따라오는 얼룩입니다. 볼펜 얼룩에는 물파스를 이용해요. 물파스의 휘발성분이 오염을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스며든 부분에 물파스를 충분히 발라두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어요. 같은 원리로 알코올이 있는 경우라면 면에 묻혀 두드리듯 닦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단, 이때는 세제를 한 20배 정도 얇게 내린 미지근한 물로 세탁을 꼭 하셔야 합니다.

강력 추천하는 글

구강건조증 증상 원인 치료법 알기쉽도록 정리했습니다.

기미 생기는 원인 예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어요.

조울증 증상 원인 보기쉽도록 정리했어요.

옷 얼룩 제거방법 10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