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실금 치료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

요실금 치료방법에 대해 탐구해 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요실금 치료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요실금 치료방법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요실금 치료방법

산딸기 효능 세척방법 알기쉽도록 정리완료했습니다.

 

산딸기 효능 세척방법 알기쉽도록 정리완료했습니다.

산딸기 효능 세척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어주시면 산딸기 효능 세척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산딸기 효능 세척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indigo.heetsu.com

요실금이란 원치 않는 시기에 소변이 의도치 않게 새는 것을 말합니다. 보편적으로 요실금은 환자의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요실금이 있다고 해서 모두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요실금으로 인해 사회경험을 하는 데 제약을 받아 대인관계를 회피하게 되며, 요실금으로 갈등을 겪고 있는 경우에는 요실금을 치료함으로써 만족스러운 삶의 질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소변 누출이라는 의미에서는 모두 같은 단어를 이용하지만 종류에 따라 그 원인과 치료가 크게 다르므로 어떤 종류의 요실금인지를 명확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배에 힘을 줍니다.

반응형

요실금 치료 방법이 최고예요! 하루 종일 복부 근육에 힘을 주는 활동은 통증을 줄이고 몸의 전반적인 자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분들은 바깥 근육만을 이용하여 안쪽 골반 저근에 대해서는 잊을 수 있습니다. 어깨를 뒤로 당길 때는 복부의 배꼽을 척추 쪽으로 가볍게 당기도록 합니다. 이러한 근육에 힘을 주는 것은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적합한 배열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주며 등 하부와 엉덩이, 골반 바닥으로부터의 압력과 긴장을 줄여줍니다.

2) 좋은 자세를 유지하세요.

요실금 치료법 두 번째예요!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열량 소모에 도움이 되며 근육이 관여해 균형을 개선하고 등 상·하부 통증을 줄여줍니다. 컴퓨터 앞에 장시간 앉아 있거나 어깨를 아래에 두고 앉아 몸을 앞으로 구부리면 우리 골반은 부자연스러운 위치에 위치하게 됩니다.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자세를 똑바로 유지함으로써 통증이나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머리는 몸과 엉덩이 위의 중심에 위치해야 하고 턱은 안으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턱이 안으로 들어가 머리가 골반보다 앞이나 뒤로 나가지 않도록 골반 위에 위치하도록 함으로써 긴장이나 이완 없이 근육을 기능적으로 관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의 만곡부는 느슨해져야 그렇지만 명확하게 나타나서는 안 됩니다. 만일 등 하부 근육이 긴장해 엉덩이가 튀어나온다면 등 하부 근육을 스트레칭해 몸이 적절히 서도록 해야 합니다.

3. 방광 자극 식품을 피하십시오.

요실금 치료법 세 번째입니다! 커피나 차, 알코올음료, 신맛이 저는 주스나 과일류, 카페인이 함유된 제품, 매운 음식, 인공감미료, 초콜릿, 시럽, 꿀 또는 설탕 등과 같이 방광에 자극을 주는 음식을 먹는 것은 요실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자가 진단합니다

요실금 치료법 네 번째입니다! 하루에 8회 이상 자주 소변을 보거나 소변을 잘 참지 못해 화장실을 가다가 소변이 새는 경우, 또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소변이 새는 경우는 요실금을 의심하고 빠른 시간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요실금은 유형에 따라 효과적인 치료법이 각기 다르므로 전문 의료진의 검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요실금 진단을 받으면 자기 자신의 저하와 우울감 등이 극대화될 수 있지만 막연히 걱정하기보다는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고 올바른 배뇨 연습과 규칙적인 운동 등 생활 연습을 교정해 준다면 다시 일상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5. 꾸준한 케겔 운동입니다.

요실금 치료법 다섯 번째입니다! 케겔 운동은 약해진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도 멀리뛰기 등으로 복압이 올라갈 때 소변이 새는 복압성 요실금을 이 케겔 운동을 통해 예방·치료할 수 있습니다. 항문을 꽉 움츠린 상황을 10초 이상 유지하고 오므린 항문을 천천히 편 후 몇 초간 쉽니다. 이어서 1초 간격으로 항문을 오므리고 펴지만 3회 연속 반복한 후 몇 초간 쉽니다. 이렇게 하루에 30회씩 오전과 오후, 또 취침 전에 각각 10회씩 나눠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변비 예방입니다.

요실금 치료법 6번째예요! 소변량은 섭취하여 땀으로 배출된 수분량에 영향을 받습니다. 격렬한 운동을 하지 않는 보편적인 가정주부의 하루 최소 수분섭취량은 체중 1kg당 물 20~30cc 정도로 보통 1.5~1.8L 정도면 충분하며 취침 전보다는 아침에 일어나 활동이 수많은 시간에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움직이지 않고 땀을 많이 흘리지 않는 사람이 하루에 물을 3리터 이상 섭취하면 콩팥 기능을 오히려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변비가 심하면 소변을 자주 보거나 요실금이 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수분 보충으로 변비를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모든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요실금 치료법 7번째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분들은 앞으로 나아가는 활동에 익숙합니다. 걷기나 조깅, 엘립티컬 트레이너, 로잉 머신도 계단 이동형 리프트 등의 운동을 하는 경우는 앞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의 신체는 다른 여러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운동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골반저근을 기능적으로 관여시키게 됩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보다 곧은 자세로 서서 몸과 엉덩이를 돌려주는 운동을 하거나 양 옆으로 이동하여 골반 기저에 엉덩이를 대는 느낌으로 운동을 해보세요. 기능적인 운동은 근육 무리 간의 상호작용을 개선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부상 위험을 줄여줍니다.

8. 등을 굽히지 않습니다.

요실금 치료법 여덟 번째입니다! 흔히 과부의 혹이라 불리는 척추후만증이라는 둥근 형태로 구부러진 상황에서 걸을 때 앞에 기댄 채 아래를 보거나 사무실 의자에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등이 굽은 모양이 심해지면 요실금이나 골반저근 약화의 위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자세와 서 있는 자세를 주의해 보는 것도 요실금이나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폼롤러를 활용하여 등을 스트레칭함으로써 지친 근육을 마사지하거나 스쾃을 여러 번 하여 등 하부를 강화하는 운동을 해 봅니다.

9. 금연합니다.

요실금 치료법 9번째입니다! 흡연은 기침을 유발하여 방광에 자극을 주므로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올바른 배뇨습관을 길러 주세요.

요실금 치료법 10번째예요! 소변은 보통 하루에 4~6회, 1회 보면 250~350cc 정도의 소변을 봅니다. 만약 이에 비해 소변량이 적거나 2시간 이내의 간격으로 소변을 볼 경우에는 최소 3시간에 1회, 1회에 250cc 이상의 소변을 볼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훈련을 해야 합니다.

5분과 10분, 또 15분씩 소변을 참는 시간을 하루 연장합니다. 소변을 너무 참는 연습이 있다면 최소 4시간 이내에 한 번은 소변을 볼 수 있도록 적절히 수분을 섭취하고 1회당 소변량이 400cc를 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소변량은 500cc 빈 우유팩을 사용하면 측정이 용이합니다. 소변 누출이 걱정돼 미리 화장실에 자주 가거나 물을 적게 마시는 것은 방광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추천 글

불면증에 좋은 음식 한방에 준비했어요.

류머티즘 관절염 증상 좋은 음식 간결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보기좋게 정리해봤습니다.

요실금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