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상풍 초기 증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파상풍 초기 증상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파상풍 초기 증상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파상풍 초기증상
우리는 생활하다 보면 많이 다치고 화상도 입고 찢어지고 비틀리고 소소하게 또 크게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다치는 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해서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작은 상처가 넓은 질병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별거 아니라고 포기한 상처가 곪아서 염증이 생겨서 방치하면 파상풍까지 올 수 있는데 오늘은 파상풍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상풍입니다.
클로스트리듐 테타니라는 박테리아균에 의한 감염성 질환으로 흙이나 동물의 분변에 있는 파상풍균이 상처를 통해 들어와 감염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작은 상처라도 파상풍에 걸리기 쉽지만 피어싱이나 타투 등도 균이 침범해 파상풍에 걸리기 쉽지만 녹슨 못이나 동물에게 물려도 파상풍에 걸리기 쉽습니다. 파상풍이 혈류에 들어가면 신속하게 몸으로 퍼져 파상풍 증상을 유발한다고 하며 심하면 근육경련과 경직을 유발합니다.
파상풍의 초기 증상입니다.
파상풍은 잠복기가 있으며 보통 1일부터 1개월까지 사람마다 다릅니다.
1. 혈변입니다.
2. 설사 그리고 발열입니다.
3) 두통 그리고 오한입니다
4. 피부 접촉이 민감합니다.
5. 심장이 빨리 움직입니다.
6. 근육 수축입니다.
이 밖에 근육경련이 목구멍으로 퍼져 음식을 삼키는 데 어려움이 있으며 안면근육까지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는 복부나 사지 근육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파상풍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파상풍 예방 방법입니다.
파상풍은 예방접종이 있으므로 예방접종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태어나서 생후 2개월, 4개월, 6개월 3회 접종 후 18개월 전에 한 번 더 접종한다고 하며, 4~6년 후에 한 번 더 접종하여 총 5회 접종합니다.
유사 게시글
느릅나무 껍질 유근피 효능 부작용 간단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파상풍 초기 증상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